맹장염은 주로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입니다. 자~ 그럼, 맹장염은 어떤 증상이 있습니까 정리하여 드립니다.
알아보자 :: 맹장염은 어떤 증상이 있습니까
청소년은 이 질병에 걸릴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으며 여성보다 남성이 더 많습니다.
이 질환은 임산부에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.
급성 맹장염의 발병률은 만성 맹장염보다 높습니다.
그럼, 꼭 필요한 내용 여기서 확인해보세요. 맹장염은 어떤 증상이 있습니까?
맹장염의 증상은 무엇인지
맹장염은 일반적으로 발열, 복통, 위장 등의 증상이 있으며 급성 맹장염의 가장 흔한 증상은 상복부나 배꼽 주변의 심한 통증이며 몇 시간 후에 오른쪽 아랫배로 전이됩니다.
한번씩 둔한 통증과 지속적인 붓기 통증, 위장 증상이 나타나며 급성 맹장염의 초기 단계에서 위경련, 오심 속풀편 및 구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일부 환자는 배변 빈도가 증가합니다.
열이 나고 보통 미열이 지속되며 대부분의 경우 체온이 38도를 넘지 않습니다.
체온이 너무 높으면 천공이나 복막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.
압통 또는 반동통, 압통 및 반동통은 일반적으로 오른쪽 장골 앞쪽 상극과 배꼽 사이의 1/3에서 발생합니다.
맹장염은 임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급성 복통 질환입니다.
대부분의 경우 맹장염 후 수술이 필요합니다.
맹장염 예방은 일상 업무에서 잘 이루어져야 하며 맹장염의 원인은 일반적으로 기후변화, 식이 및 환자의 정서 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.
맹장염의 예방도 이러한 측면에서 시작해야 하며 환자는 너무 기름지고 단 음식을 피하고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.
환경에 적응하고 따뜻하게 유지하며 급격한 정서 변화를 피하고 특히 과거에 맹장염을 앓은 환자의 건강에 나쁜 감정이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.
식단면에서도 담백하고 영양가 있고 소화가 잘 되는 식단, 주로 유동식과 반유동식을 섭취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.
예를 들어, 환자는 생선 수프, 쌀 수프, 주스, 죽, 국수, 신선한 과일 및 야채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.
🍱 추가 내용 확인 🍱
국가암검진 대상자 몇살부터 :: 6대 암검진 총정리바로보기
정리드린 글은 맹장염은 어떤 증상이 있습니까 입니다. 위 내용들이 이해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.